네이버 블로그 네이버 카페 반려동물장례를 생각한다면 굿바이엔젤
이용안내 회원가입 로그인
반려동물장례 대표전화 굿바이엔젤 로고 반려동물장례 시설 애견장례 이용후기 강아지장례 비용
굿바이엔젤 이용방법 장례비용 커뮤니티
아이콘장례시설 아이콘서비스지역

강아지 무지개다리 - 굿바이엔젤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넜을때 집에서의 대처방법과 할 수 있는 3가지 방법 대한 설명

강아지 무지개다리

기르던 강아지사망으로 인하여 무지개다리를 건넜을때 많이 당황해 할수 밖에 없습니다.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넜을때 집에서 강아지 장례전에 할 수 있는 대처방법과 합법적으로 처리할수 있는 3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르던 강아지가 사망했는지 여부가 불명확 하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럴 경우 손으로 가슴에 대고 심장이 뛰고 있는지를 확인해보고, 휴지등을 작게 찢어서 코에 대보는것이 좋습니다.

굿바이엔젤 반려동물장례 바로가기

아직 살아있다면 미세하게 나마 숨을 쉬고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사망했다고 봐야 할것 같습니다.

강아지가 사망하게 되면 일단 바닥에 수건이나 패드등을 깔고 그 위에 강아지를 눕혀 둡니다.

혹시라도 강아지의 코나 입, 항문등에서 이물질이 나왔다면 물티슈나 물수건으로 닦아 주면 됩니다.

강아지 무지개다리를 건널때 눈을 뜨고 가는 아이들이 있는데, 이런 경우에도 특별히 의미를 둘 필요는 없습니다.

손바닥으로 쓸어 내려서 눈을 감겨보되 이미 경직화가 일어나서 감기지 않는다면 약품을 쓰지 않는한 감기지 않으므로 그대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의 자세는 편안하게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옆으로 편안하게 누은 자세에서 다리는 몸쪽으로 자연스럽게 잡아 당경 붙여 두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야하는 이유는 불편한 자세로 두게 되면 그대로 경직화가 일어나서 굳어 버릴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준비가 되었다면 굿바이엔젤 애견장례 고객센터 1661-6267 로 전화하여 상담과 안내를 받아 보면 됩니다.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너 사망하게 되면 할수 있는 합법적인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가 종량제 봉투에 담아 버리는 방법입니다.

합법이라고고는 하지만 실제로 자신이 기르던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넜다고 해서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 사람들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두번째의 방법은 동물병원에 맡기는 방법입니다.

동물병원의 경우에는 정기적으로 의료폐기물을 수거하는 업자들이 있는데, 이러한 사람들이 강아지까지 수거하여 의료폐기물로 소각하게 됩니다.

동물병원에 맡기게 되면 보호자 대신 종량제 봉투에 담아서 버리는것일뿐 특별한 것이 없다고 보면 됩니다.

마지막의 방법은 굿바이엔젤과 같은 반려동물장례업체를 의뢰하여 장례화장을 시켜주는 방법입니다.

가장 합리적인 방법이기도 하고 나중에 후회가 남지 않는 방법으로 생각보다 비용도 그리 비싸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반려동물이 사망하게 되면 땅에 묻어 주는 경우가 많았는데, 요즘은 그러한 방법은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 대상이 되는 불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혹시 기르던 강아지가 무지개다리를 건넜나요?

그렇다면 굿바이엔젤 반려동물장례식장으로 오시면 자세한 안내와 상담이 가능합니다.


[ 다른글 보기 ]


회사소개 |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광고안내 | 제휴문의 |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 문의 1661-6267(02-6012-6188)
농림부 동물장묘업명: 스타펫 / 등록번호 5600000-038-2019-0001
서울 강서구 마곡동 275-5 / 회사명 : 인사이드, 대표자 : 전창식 / 사업자번호 : 212-12-88198
동물장묘업 등록업체 '스타펫'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이용자 모집을 대행하는 업체입니다.
Copyright (c) Goodbyeangel All Rights Reserved